이천시 신둔면 사회단체 자체 자율방역단 구성 신종코로나19 확산방지 총력
상태바
이천시 신둔면 사회단체 자체 자율방역단 구성 신종코로나19 확산방지 총력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2.2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신둔면 이장단(회장 김화영), 새마을협의회(회장 이해영, 조선금), 상가번영회(회장 이창규)에서는 신종코로나19 감염병 지역내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자율방역단을 구성하여 마을경로당 및 상가실내소독 등 방역활동에 나서기로 하였다.

신둔면에서는 신종코로나19 확진자가 지역내에서도 발생하고 위기단계가 심각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지역내 확산 우려로 지역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방역활동으로 공동 대응하여 위기를 극복하고자 자체자율방역단을 구성하여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장단과 새마을협의회에서는 마을경로당 주변과 진입로, 골목길, 상가번영회에서는 3월부터 주말을 이용해 상가실내소독을 수시로 소독할 계획이며 새마을회에서는 2월초 자체 방역단을 편성하여 공공청사 및 마을경로당을 소독한 바 있다.

신둔면장은 자체자율방역단구성하여 지역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공동대응에 나선 사회단체회원들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소독약품과 방역복, 마스크 등을 제공하여 자체자율방역단 활동에 적극 지원을 하고 있으며, 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해 주민들에게 모임을 최소화하고, 외출 자제 등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재차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