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쓰레기 배출 시간, 저녁7시~새벽4시
상태바
생활쓰레기 배출 시간, 저녁7시~새벽4시
  • 양동민
  • 승인 2007.04.2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무단배출 투기행위 강력 단속

그동안 무질서하게 이루어져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시민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원인이 되어 왔던 생활 쓰레기 및 재활용품 배출 시간이 앞으로는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로 제한된다. 또 일요일은 쓰레기가 수거되지 않으므로 전일인 토요일 배출이 제한된다.

이천시가 쓰레기 무단 배출 행위 및 투기 행위에 대해 강력 단속할 방침임을 밝혔다. 앞으로는 일정 시간대에만 허용(공동주택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클린 이천은 쓰레기 배출에서부터 시작된다”며 “관련 규정(조례)을 마련하고 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7월 1일부터 강력한 지도 단속을 통해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는 다음달 1일부터 담배꽁초, 쓰레기무단투기행위 등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담배꽁초 및 휴지 등을 무단으로 버리는 행위는 5만원 ▲일반 비닐봉지, 천보자기 등에 담아 버리는 행위는 20만원 ▲차량, 손수레 등의 운반기구로 투기하거나 소각하는 행위는 30만원 ▲전용봉투 또는 전용 수거용기에 배출하지 않는 행위는 5만원의 과태료를 각각 부과하도록 규정을 마련했다. 

시는 또 효율적인 단속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쓰레기 불법투기 신고자에 대해서도 포상금(적용과태료의 10%)을 지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