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세계도자비엔날레 축제 이모저모
상태바
제4회 세계도자비엔날레 축제 이모저모
  • 양원섭 기자
  • 승인 2007.04.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엔날레 구경하고, 온천도 가고

상품권 한 장으로 도자비엔날레, 서울랜드, 이천테르메덴 온천을 한꺼번에 즐긴다.

경기관광공사(사장 임병수)는 경기도세계도자비엔날레 입장권,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이천 테르메덴 온천(닥터피쉬온천) 자유이용권을 묶은 ‘1+2 경기도가족여행상품’을 출시했다. 

   
도자비엔날레, 서울랜드, 이천 테르메덴 온천 각각의 가격은 5,000원, 28,000원, 25,000원으로 총 58,000원(어른 기준)이지만 이를 묶어 약 40% 할인된 가격인 어른 33,000원, 어린이 24,000원에 판매하며, 판매기간은 5월 25일까지이다. 테르메덴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자녀와 3대가 함께 수도권 가족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가정의 기호에 딱 맞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패키지 상품은 5월 25일까지 판매가 되어 테르메덴 온천 이용권은 6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조기에 매진될 수 있으니 서둘러 구입하는 순발력을 발휘해야 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테르메덴은 도자축제기간동안 세계도자기비엔날레 입장권 소지자에게 전체이용시 30% 할인을, 테르메덴 입장권 소지자에게는 비엔날레 행사장 입장권 50% 할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며, 축제후기 및 축제 사진콘테스트 등 온라인 이벤트 다채롭게 마련, 도자기 축제와 함께하는 친구, 연인, 가족 그리고 행사장 곳곳의 아름다운 곳 등 재미있게 찍어 응모하면, 수상자에게는 이천 테르메덴 이용권, 도자기 세트 등 경품을 제공한다. 참가방법은 이천도자기축제 홈페이지(http://www.ceramic.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양원섭 기자 (won@icjn.co.kr)

 

제1회 도자경진대회, 전기물레 이용한 솜씨 선보여

재단법인 세계도자기엑스포에서는 2007년 4월 28일부터 5월 27일까지 제4회 경기도세계도자비엔날레 흙매개 이벤트의 일환으로 클레이페스티벌 ‘제1회 도자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재단 관계자는 “오랜 시간동안 쌓아온 장인들의 물레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토련기, 전기 가마, 전기 물레, 흙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여 공방의 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도예인들의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행사는 도예인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관람객이 많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기간 중 오카리나 공연, 비보이 공연 등 축제분위기로 진행된다.

전기 물레를 이용한 높이 올리기, 넓게 만들기, 많이 만들기의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되는 제1회 도자경진대회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 도예인들의 물레 제작 기술을 보여줌과 동시에 도자기를 통한 오락적 재미와 감동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 신청접수기간 : 1차 : 2007. 4. 5 ~ 5. 15, 2차 : 현장 접수(행사 기간 중) △ 접수방법 : 우편 및 팩스, 방문 접수 △ 신청서 : 재단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이천, 여주, 광주 조합 사무실 △ 문의 : (031) 631-6501
양동민 기자 (007@icj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