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사업 결과 공유
상태바
이천시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사업 결과 공유
  • 진영봉
  • 승인 2019.12.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6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평생교육사, 주민자치위원, 평생학습기관․단체 담당자, 학습동아리, 강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이천시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평생교육사 역량강화 교육, 평생학습 강사 워크숍, 학습동아리 워크숍, 평생학습 기관 담당자 워크숍 등 이천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전반적인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각 워크숍의 결과 전시와 문해교육 시화작품 전시, 평생학습 체험, 학습동아리 콜라보 공연, 미니 프로젝트 성과 발표, ‘2020 이천시 평생학습을 디자인하다’에 대한 토론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성과 공유회 참석자들은 갤러리 워크(Gallery Walk) 형식으로 운영한 미니 프로젝트 성과발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천시 평생교육사 16명이 평생학습도시 이천시 특성을 기반으로 공동 사업 발굴 및 기획, 운영, 참여, 평가한 사업에 대해 3팀으로 나누어 발표하였다.

발표한 미니 프로젝트는 총 3가지로 평생학습도시와 창의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결합하여 예스파크 자원을 활용한 ‘평생학습도시 이천 『학습 홈스테이』, 일상의 스트레스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 & 힐링 치유 프로그램, 비움(미니멀리즘)을 통해 개인을 정체성 회복 및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가 있다.

이천시에서는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될 것이며 2020년에는 미니 프로젝트를 보완하여 시민대상 교육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 각 읍면동별로 평생학습 브랜드 개발, 각 영역(학습동아리, 강사, 기관 등)에서 협업하는 다양한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라고 하였다.

진영봉
진영봉
icbong@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