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무원노조 법내노조 출범
상태바
이천시 공무원노조 법내노조 출범
  • 이석미 기자
  • 승인 2007.04.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외노조로 활동해왔던 이천시 공무원노조가 최근 새로 구성된 지도부와 함께 법내노조로 전환하고, 지난 달 29일 공식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을 가졌다.

시청 본관 2층에 마련된 공무원노조 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현판식에는 김상환 이천시공무원노조위원장, 조병돈 이천시장, 조합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로써 이천시 공무원노조는 지난 해 12월 29일 현 김상환 위원장이 단독 출마 당선, 2월 9일 법내노조전환 찬반투표(68%의 찬성)를 거쳐, 3월 14일 성남지방노동청에 노조설립 신고서를 제출하고, 26일 신고증을 교부받아 본격적인 노조활동을 개시하게 됐다.

신임 김상환 노조위원장은 “그동안 공무원노조가 여러 가지 우려와 기대 속에서 시행착오도 많았다”면서 “오늘을 기점으로 지난 2년간 지속되어 온 대립을 지양하고 노조와 시 측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시민의 행복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조병돈 시장은 “민원인과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는 일에 노조가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이런 일에 시장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조 측은 오는 4월12일 정식 출범식을 갖고 올해 사업 및 예산안을 편성한 뒤 상반기 내에 시 측과 단체협약 체결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