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 국립동요박물관법 대표발의…이천에 동요박물관을 건립 내용
상태바
송석준 의원, 국립동요박물관법 대표발의…이천에 동요박물관을 건립 내용
  • 진영봉
  • 승인 2019.11.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석준 의원
송석준 의원

경기도 이천시에 국립동요박물관을 건립하는 내용의 국립동요박물관법이 발의됐다.

27일 국회 자유한국당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은 경기도 이천시에 국립동요박물관을 건립하는 내용의 「국립동요박물관법」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동요는 어린이들의 꿈과 인성을 함양하고 건전한 가족문화를 정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지만 동요 및 동요문화를 유지관리, 전시·홍보 및 교육하는 시설 부재로 동요유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동요와 동요문화 저변을 확대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는 지적이다.

송석준 의원이 대표발의한 「국립동요박물관법」 제정안은 국립동요박물관을 특수법인으로 설립ㆍ운영하여 기관 운영의 효율성과 책임성을 제고하고, 동요유산을 체계적으로 발굴ㆍ보존ㆍ연구·전시 및 교육함과 아울러 동요와 동요문화에 대한 비전을 종합적으로 제시하도록 함으로써 국립동요박물관의 위상을 제고하고 동요문화를 선도하려는 내용이다.

한편 송석준 의원은 동요박물관 건립을 위한 연구용역비로 2019년 국비 1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송석준 의원은 “국립동요박물관법이 통과되면 이천시에 흩어져 사라져가고 있는 동요자료를 모으고, 동요 연구를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박물관이 건립되어 전국 동요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영봉
진영봉
icbong@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