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 사회문제를 찾는 이천시 지역봉사단 운영
상태바
이슈와 사회문제를 찾는 이천시 지역봉사단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11.0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민호기)에서는 올해 4월부터 10월(6개월)간 지역사회의 이슈와 사회문제를 찾는 지역봉사단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필) 지원아래 프로그램을 주관하여 운영 하였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를 좀 더 전문화 시키고 활성화 시키고자 한국자원봉사계에서 추구하는 사회이슈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컨샙을 지향하여 두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하나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독립운동시기의 역사를 이천시 시민 및 이천에 찾아오는 관람객들에게 전파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이천시양정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독립기념관 학술연구부 및 이천시청 시지, 한국사 지도교사 등 전문적 정보를 제공 및 교육을 받아 독립신문 및 독립운동시기의 태극기, 자수태극기를 제작하고 시민들에게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이들이 역사적 사실에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한 사회 이슈 프로그램이다.

하나는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재능 기술을 전수하고 사회에 일원으로써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아동 청소년들에게 배우고 싶은 요리를 가르치고, 평소에 접하기 힘든 음식을 직접 제공하여 신체적 정서적 발달, 사회적응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기획한 사회문제해결 프로그램이다.

위 두 프로그램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담당자 이지한)가 기초기획안 내용을 자원봉사자에게 제공하고 자원봉사자는 전문가 집단과 협업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켰으며, 주체적으로 세부적으로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세워 자신들만의 색채를 만들었다. 또한 (주)이마트 이천점희망나눔봉사단, 봉하표구사등 다양한 기업 및 업체에서 협력하여 본 프로그램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