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장, 영농 현장 방문 격려
상태바
경기도농업기술원장, 영농 현장 방문 격려
  • 이천저널
  • 승인 2007.02.0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김영호 원장은 지난달 30일, 호법면에서 개최한 새해 영농 설계 교육장과 영농 현장을 방문했다.

김 원장은 호법면 농협회의실에서 실시한 식량작물반 새해 영농 설계 교육현장에 참석하여 DDA, FTA 농업협상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업인들을 격려하면서 수입농산물이 밀려오더라도 소비자가 신뢰하고 계속 찾도록 하기 위한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한 때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용식)를 방문하여 금년도 농촌 지도 사업에 관한 업무 보고를 받았다. 이어 농업기술센터 내 농업과학실험실에서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 친환경 원예·축산농가에 생산·공급하여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유용 미생물 배양 시설을 둘러보고, 백사면 모전리에 위치한 시설 화훼 재배 농장을 방문했다.

이곳에서 김 원장은 농업전문경영인인 홍완식 농가(이천시화훼연구회장)가 생산하고 있는 꽃기린 등 관엽류 재배 시설을 둘러보고, 선진농업 기술을 실천하여 화훼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호법면 동산리에 위치한 동산농원(농장주:김성도)을 방문하여 프리지아와 튤립 재배 포장 등을 둘러보고 “전국 최대의 프리지아 재배단지를 비롯한 이천 화훼 산업의 차별화된 재배 기술과 화훼 연구회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격려했다.
[ 자료 제공 : 이천 농업기술센터 ]

이천저널
이천저널
webmaster@icjn.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