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9.5.19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사회
     
이천카네기봉사회 창전동과 연계 ‘전등 달아주기’ 봉사 펼쳐
2019년 04월 26일 (금) 15:18:46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카네기 CEO 클럽 이천‧여주‧양평 사회봉사회(이하 카네기봉사회, 회장 오종검)는 24일 창전동 저소득 세대로 전등이 들어오지 않는 집에 전등을 전부 교체하고 달아주는 봉사를 펼쳤다.

이 날 봉사는 창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이하 창전동 삼니웃, 민간위원회 한만길) 세대를 발굴하여‘카네기 CEO 클럽’에 연계함으로써 진행되었다.

이 세대는 장애, 질환으로 기초수급으로 보호받고 있으나 경제적으로 어려워 전등이 들어오지 않아도 교체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 날 카네기 봉사회에서 집 안 곳곳(방2, 거실, 부엌, 현관, 화장실)을 약 30만원 상당의 LED 등으로 모두 교체해주었다.

한편 카네기 봉사회는 11년간 사회복지시설(노인,아동)에서 꾸준히 봉사를 지속해왔으며 이번에는 일반세대에 처음으로 지원하였고 앞으로는 일반세대 봉사도 차츰 늘려나갈 계획이다.

오종겸 카네기 봉사회장은 “그동안 불이 들어오지 않아 답답하게 지내셨는데이제 환하게 지낸다며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우리도 무척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춘석 창전동장은 “이 세대를 위해 연계해준 창전동 삼니웃 위원들, 직접 발 벗고 나서서 지원해준 카네기 봉사회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 부발청소년문화의집, ‘함께 ...
장호원 국군교도소, 수형자 위한 ...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의학교...
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한국동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5.18...
아마빌레스트링스 이천 마장도서관서...
이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일하기 ...
이천지역 가뭄 피해 농가에 오비맥...
이천시 설성면, 경기도 노후상가거...
이천시 ‘찾아가는 평생아카데미’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62번길 113-29, 201호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