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신둔농협, 최고급 명품쌀 단지 “벼” 계약재배 농가교육
상태바
이천 신둔농협, 최고급 명품쌀 단지 “벼” 계약재배 농가교육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02.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신둔농협은 농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고 미질향상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2019년도 최고급 명품쌀 벼계약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2월 18일 농업인을 대상으로 약 1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교육을 마쳤다.

강사로 박종인 농업기술쎈터 소장님과 효성오엔비 안성호 이사, 농협케미컬 농약 원재사 한국바이프 강상수부장을 초빙하여 2시간 동안 미질좋고 밥맛좋고 물량증가에 도움을 주기위해서 이천쌀 생산 교육을 실시 하였다.

교육내용은 이천쌀의 명품화를 추진하기 위한 고품질 쌀 생산 핵심기술과 벼 잡초방제요령, 밭작물생력화를 위한 콩, 감자, 고추, 고구마 유지작물 재배기술을 설명하고 특히 벼계약재배 농가에 미질 향상을 위해 수도작 전용 혼합유박을 마지기당 2포씩 지원하기 위해서 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받았다. 미질향상으로 쌀 판매시장을 석권하기 위한 신둔농협의 유박 지원정책은 앞으로 계속 이어질 계획이며, 우리 농산물의 고급화를 목표로 쌀판매의 경쟁력을 높여 작지만 강한농업, 함께하는 우리농촌 · 농업인 육성을 목표를 두고 교육을 실시 하였다.

신둔농협은 “농업 환경과 현대인의 식습관 변화로 주식인 “쌀” 소비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고 쌀 시장에서 이천쌀의 명성이 점점 낮아지는 지금, 이런 어려움을 인식하고 미질좋은 쌀생산에 주력하여 소비자들로터 인정받는 쌀을 생산하는데 주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농협에서도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농업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