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힐링공감 푸드&아트테라피’ 진행
상태바
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힐링공감 푸드&아트테라피’ 진행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8.1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 창전청소년문화의집(관장, 경만수)에서는 지난 8월 8일~8월 10일 인증프로그램 6570호 ‘힐링공감 푸드&아트테라피’를 진행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할 수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이 활동은 10세~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식습관교육센터 심소현 대표가 진행 했으며, 나의 감정을 스낵류에 표현하기, 빵과 생크림을 이용하여 희망의 화분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연인원 46명이 참가 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이 푸드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자기 노출은 물론 자아 존중감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다.

활동에 참가한 장연우(이천초 6)는 “부정적인 감정과 긍정적인 감정등 다양한 표현방법을 알 수 있었고, 억압된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도 창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