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청 ‘한 학기 한 권 읽기로 재미 더하고 의미잡기’
상태바
이천교육청 ‘한 학기 한 권 읽기로 재미 더하고 의미잡기’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8.06.0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2018년 6월 2일, 6월 9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6시간에 걸쳐 중등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수업 전문성 역량강화를 위해 ‘한 학기 한 권 읽기로 재미 더하고 의미 잡기’ 직무연수를 운영하고자 한다.

6월 2일 시작되는 첫 강좌에서는 “책이 말을 걸어 올 때” 라는 주제로 강의와 실습으로 이루어 졌으며 역량 풍부한 현직 선생님들의 사례 중심의 연수와 모둠 토의·토론 방식으로 진행하며 현장에 적용하는 수업지도안을 직접 작성하는 과정이 계획되어졌다. 이를 통해 선생님들은 교육과정에 녹아 든 “독서 교육”에 대한 고민과 책읽기 습관을 넘어서 교육과정재구성에 대한 깊은 공감과 방법을 탐색하게 된다.

6월 9일 열리는 두 번째 강좌에서는 최근 Hot한 도서인『논어』이남곡 저자와의 만남으로 연수 신청자는 사전 개별 실행학습을 통해 질문지를 준비하여 연수과정에 참여한다. 『논어』는 2500년을 뛰어넘는 진보적 삶에 대한 깊은 지혜와 성찰 ‘인문운동가’ 이남곡 저자의 실천적이고 대안적인 생생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더불어 인간이 나아가야 할 길과 비전을 제시한 공자의 삶의 지혜가 농축되어 있다. 사전 실행학습에 참여한 교사는 “ 논어의 원문 수록과 이남곡 저자만의 유쾌하고 현대적인 해석을 더해 쉽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김지환)은 수업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사들의 수업역량강화를 위해 연계형의 직무연수를 통해 『배움중심수업 2.0』의 토대를 다지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