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오피니언 피플 라이프 커뮤니티
 2018.10.16
이천, 이천소방서
> 뉴스 > 교육/체육
     
이천시, 5번째 공공도서관 ‘마장도서관’ 개관
2018년 06월 01일 (금) 12:56:43 진영봉 기자 icbong@hanmail.net
   
 

이천시는 지난 5월 30일 마장택지개발지구 내에 조성한 마장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돈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회 의원 등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 주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36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마장택지개발지구 내에 조성한 마장도서관은 1층에는 어린이 자료실(책나무) 2층에는 종합자료실(책숲), 디지털 자료코너 3층은 사무실, 보존서고, 열람실(꿈꾸는 숲), 카페형 열람실(생각숲), 스터디 룸(가온, 다온, 라온) 4층에는 다목적실(지혜숲), 휴게실(쉼표) 등으로 구성됐다.

2만 여 권의 장서와 40여 종의 정기간행물이 비치된 마장도서관은 앞으로 시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휴식 공간과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한편, 이날 개관식이 진행되는 동안 풍선 나눠주기,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엽서·책갈피 만들기, 책 속 주인공 아이싱 쿠키 만들기, 영어독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모여 마장도서관 개관을 함께 축하하는 축제의 장을 이루었다.

마장도서관 운영시간은 어린이 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종합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국가지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열람실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설날, 추석 연휴를 제외하고 휴관일 없이 운영된다. 조병돈 시장은 “마장도서관 개관으로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휴식이 있는 독서문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시민이 참여해 만들어 내는 인터넷 지역신문 ▶ 이천뉴스 후원하기
진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천시, 부모&영․유아...
이천시, 자율형 건물번호판 평생학...
이천시 효양도서관, 청소년 진로특...
경기도,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지원...
이천 창전아동센타 TDFC축구단 ...
이천시 행복한동행 사업에 성금&#...
이천시, 무자격 ‧ 무...
이천시 ‘조상땅 찾기 및 개인별토...
이천시립도서관, 진로독서 「도서관...
이천시, 스쿨존(School Zo...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代) : 031) 638 - 9114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99번지 이천뉴스
<정기간행물등록번호 :경기 아 00156 | 등록일자 2008년8월1일 | 발행·편집인 진영봉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석
Copyright 2006 이천뉴스 All right reserved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및 사용시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