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후보 ‘어르신이 편안해야 이천이 편안’ 노인 복지 공약
상태바
엄태준 후보 ‘어르신이 편안해야 이천이 편안’ 노인 복지 공약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8.05.2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엄태준 이천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엄태준 이천시장 후보는 오랜 세월 가난했던 시대를 자식들과 국가를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덕분으로 지금 후손들이 평화와 번영을 이야기 할 수 있기에, 그 분들의 공로에 대해 이제는 정부가 은혜를 갚아야 할 때라며 노인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엄 후보는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이천시가 책임지겠다면서 ▲ 농촌지역의 보건지소 확대와 응급구조센터 체계를 정비하고 ▲ 간병인 필요 없는 ‘시립노인전문병원’과 ‘치매 지원센터’ 설립, ▲ 어르신 임플란트 무상 지원확대로 건강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엄 후보는 어르신들의 용돈을 이천시가 올려 드리겠다면서 “현재 지급되고 있는 노인기초연금과 별도로 편안한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획기적으로 확대하겠다”며 “되도록 살고 계신 집 근처에서 무리 없이 운동 삼아 일 하시고 수당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어르신 무상교통복지카드 발급으로 편안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실질적인 교통비 절약을 약속하기도 했다.

현재도 같은 아파트에서 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있는 엄태준 후보는 평소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가 온 가족의 행복한 삶의 기반이라 믿고 있다며 어르신이 편안하게 노후를 즐기시는 이천시를 꼭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