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한마음 행사
상태바
이천시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한마음 행사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7.05.2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영남)에서 주최하고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7군단통신대대가 공동으로 주관한 한마음가족행사“진짜사나이”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7군단 통신대대(대대장 박한상)와 (재)이천시 자원봉사센터 이천시가족봉사단, 한국장애인부모회(이천시축구팀), 이천시장애인복지관 가족, 7군단통신대대 국군장병 총 170명이 참여하였으며 한마음체육대회와 병영체험을 통해 화합하고 그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기회를 만들었으며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자 치러진 행사였다.

행사는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개회식 및 다같이 함께 호흡 할 수 있는 체육행사를, 2부는 7군단 통신대대의 장비 관람 및 역사관 견학, 차량퍼레이드, 건빵 시식체험,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촬영하기 순으로 치러졌다.

이천시가족봉사단은 2005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7기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실천과제에 맞추어 이천시가족봉사단을 통합 봉사단 형태로 운영되며 이천시자원봉사센터의 주관 및 자체적 재능봉사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도와 자원봉사에 대한 전문성, 의미, 전파를 위하여 각 리더 및 가족봉사단 소속회원 간의 상반기 하반기 한번씩 전체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워크숍 안에서 이루어진 내용을 가지고 10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1년 사이에 50여가족 이상이 늘어난 상황이며, 이에 따라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행복한 고민으로 2018년 가족봉사단 운영에 대한 새로운 운영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박종석 기자
박종석 기자
admin@comnlife.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