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소통행정 강화
상태바
이천시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소통행정 강화
  • 김석규 기자
  • 승인 2017.02.0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정유년 새해 들어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더 강화하고 나섰다. 이천이 꺼낸 소통의 카드는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즉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행정자료에서부터 각종 행사와 소소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려 쌍방향 소통을 늘려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이런 역할을 잘 맡고 있는 수단 중 하나가 바로 시에서 매월 1일 발행하고 있는 이천소식지이다. 이천 시민이라면 이 소식지 하나만 매월 한 번씩 읽어도 이천 돌아가는 소식은 골고루 접할 수가 있다. 내용은 다양하고 풍부하다. 구인구직 정보는 물론이고 영화, 도서, 빅데이터, 건강, 법률상식, 음식 등을 담고 있다.

현재 이천소식지는 매월 1일 3만 5천부가 발행되고 있으며 농촌마을 등 세대에게는 우편으로, 또 시민들의 발길이 잦은 금융기관, 대형마트, 병원 등에는 직접 배달까지 해 주고 있다.

특히, 올 들어서는 더 많은 시민에게 이런 내용을 알려주기 위해 사람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버스 정류장과 전철 역사, 아파트 입구 등에 ‘소식지 비치대’를 설치해서 이곳에 이천소식지를 비치해 놓을 계획이다.

시가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활정보지 비치함처럼 설치된 소식지 비치대는 지난 1월말 이미 설치작업이 끝났고, 이번 2월부터는 이곳에 본격적으로 소식지를 비치해 놓을 예정이다.

박회자 예산공보담당관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시정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런 쌍방향 자료와 의견을 시민들이 더 많이 구독할 수 있도록 비치대를 설치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 담당관은 “이천소식지를 더 알차게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좋은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며, “소식지를 통해 시정의 꿀 팀을 많이 얻어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석규 기자
김석규 기자
music2000@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