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창전동주민자치학습축제 개최
상태바
제7회 창전동주민자치학습축제 개최
  • 이천뉴스
  • 승인 2015.05.0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나명수)에서는 오는 5월 12일 창전동 중앙로문화의거리에서 『어울림』, 이라는 주제로 ‘제7회 창전동주민자치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전동주민자치학습축제는 주민자치 및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중앙로상인회와 평생학습기관, 단체 등이 참여하여 축제형식의 다양한 이벤트로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진행된다. 

1회부터 4회까지의 학습축제는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들이 대부분 참여하는 학습 발표회 형식이었다. 반면 5회 부터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는 물론 동아리, 관내 어린이집과 기관단체 등 아이에서 어른까지 모두가 참여하여 주민과 하나가 되는 축제로 주민자치 역할 증대를 꾀하고 평생학습을 널리 홍보하는 색다른 시도를 해 오고 있다. 

창전동주민자치학습축제의 『곳간마당제』라는 명칭의 곳간은 창고라는 창(倉)전(前)동의 창(倉)에 해당되는 의미와도 비슷하여 축제명으로 적합하다는 의견을 모아 명명되었다.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가 격년으로 개최되어 올해 마을단위의 평생학습축제로는 14개의 읍면동 중 첫 테이프를 끊게 되었다.

중앙로문화의거리에서 개최된 제7회 창전동주민자치학습축제 『곳간마당제』에서는 평생학습을 홍보하고자 하는 기관단체들과 중앙로 상인회의 신청을 받아 서로 함께 어우러지고 시민들이 모두 함께 보고 즐기는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도 광장 특설무대에서는 동아리 활동 및 봉사,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공연, 학습 수기발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제7회 창전동주민자치학습축제의 행사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제7회 창전동주민자치학습축제]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