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권찾기추진위, 유승우 의원만나 의견조율
상태바
주권찾기추진위, 유승우 의원만나 의견조율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4.03.27 15: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우 “자신의 건의에 반한 전략공천 유감, 대책 강구할 것”

전략공천을 저지하고 이천시민의 뜻을 담은 시장을 뽑겠다는 의지로 뭉친 이천시민주권찾기추진위원회가 유승우 의원을 만나 시민의 의지를 전달했다.

이천시민 주권찾기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이계찬 집행위원장(59)은 3월 26일 05시 50분, 유승우 새누리당 국회의원과 설봉산 토야정에서 만나 2시간 여에 걸쳐 진지하게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위원장은 유승우 의원에게 이천시의 쟁점으로 떠오른 전략공천에 대해 이천시민들의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진위는 이날 '전략공천에 대하여 민주주의의 기본 이념이며, 지방자치의 근본 정신인 시민의 시장 선택권이 제한 받은 것에 대해 이천 시민들이 깊은 상처를 받은 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전략공천 철회를 위한 강력한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전달했다.

이에 따른 후속 조치로 이천의 각계 대표들을 만나 전략 공천에 대한 진솔한 시민 여론을 재 수렴 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이천시장 후보 선출은 상향식 공천 정신과 유승우 의원 평소의 무공천 소신대로 남, 여 모든 후보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줄 것과 전적으로 시민들에게 시장 후보 선택권을 돌려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유승우 의원은 자신의 건의에 반한 전략공천에 대하여 갚은 유감을 표시했으며 추진위의 요청대로 시민들의 의사를 절대적으로 존중하여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자신을 키워준 이천시민들의 은혜를 한시도 잊은 적이 없으며, 사사로운 인연이나 감정대신 이천시와 새누리당의 이익과 승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며 최근 진실에 반하는 소문이 일고 있는 것을 알고 있으나 진실은 밝혀질 것이고 앞으로의 행동을 보면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해졌다.

한편, 추진위에서 요구한 시민여론 재수렴을 위해 3월28일 오후 2시 새누리당 이천당사에서 시민대표들과 유의원이 만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천시민 2014-03-29 21:46:47
유승우의원은 추진위원의 생각이 전체 이천시민의 의견이 아니라는것을 알아주시고 새누리당의 중앙당의결정에 따라야합니다.전략공천에 반대하는 시민은 지방선거에서 투표로 심판하면된다고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