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회관, 어버이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
상태바
노인복지회관, 어버이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
  • 이천뉴스
  • 승인 2013.05.1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최경규)에서 주관하는 제41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 행사가 지난 8일 이천시종합복지타운에서 내외귀빈과 어르신 450여명을 모시고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41회를 맞는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로 하여금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기풍을 조성하여 우리의 전통적 미풍양속인 경로효친과 효행사상를 범시민적으로 앙양시키고자 실시되었다. 1부에서는 제41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진행하였으며, 2부에서는 이천 GM 빅밴드의 축하공연 순으로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돈 이천시장, 유승우 국회의원, 김인영 의회의장을 비롯한, 이천시 의회의원 등 내외귀빈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해 주었으며, 기념식에서는 어버이 날 유공 및 노인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를 통하여 그동안 효행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분들과 봉사자를 격려하였다.

이날 기념식을 통해 성원복지재단 최성원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천시노인종합복지회관은 앞으로 더욱 더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마당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변화하는 노년, 건강한 노년, 일하고 배우는 신명나는 노년을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될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이천시의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3월말 현재 22,532명으로 전체 인구 중 10.7%를 차지하고 있으며, 점차 고령화율이 증가하고 있어서 새로운 사회문제로 부상하고 있으며, 도농복합도시로서 경기도 노인인구의 평균보다 높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