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부담 줄이기 위해 목재펠릿보일러 지원
상태바
난방비 부담 줄이기 위해 목재펠릿보일러 지원
  • 이천뉴스
  • 승인 2012.12.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청정에너지이자 경제적인 목재펠릿의 이용 활성화와 농촌 주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2013년도 산림바이오매스 주택용 펠릿보일러 15대, 주민편익시설 2대 등 총 17대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시는 펠릿보일러 17대 구입에 필요한 약 6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내년 1월말까지 신청을 받아 지원 자격 요건에 해당되는 농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펠릿 보일러는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나 부산물을 톱밥으로 분쇄한 다음 압축해 일정 크기로 생산한 청정연료인 ‘목재 펠릿’을 사용한다.

지름 6mm, 높이 3cm인 목재펠릿은 운송과 보관이 쉽고, 보일러에 대량으로 넣으면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자동적으로 연료가 공급되는 편리성을 갖췄으며,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연료다.

목재펠릿 1t은 등유 500L의 열량과 맞먹어 겨울철 연료비를 4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이번에 공급하는 펠릿보일러는 기존 보일러를 교체하거나 신규로 설치시 지원이 가능하며 99㎡(30평) 20㎾를 기준으로 지원할 계획으로 1가구당 총사업비 470만원 중 70%는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나머지 30%는 자부담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자는 농·산촌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기 조성된 산촌생태마을 및 정부 정책 사업으로 추진하는 녹색마을, 농어촌 뉴타운, 전원마을 등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기 설치된 보일러를 교체하거나, 신규로 설치 시 목재펠릿보일러로 신청가능하다.

축산임업과 정명교 과장은 "펠릿보일러는 부족한 화석연료 사용을 줄일 수 있고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어 최근에는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상자 선정과 보일러 시공 및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