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랑 우수혁신사례 기관표창 수상
상태바
기업사랑 우수혁신사례 기관표창 수상
  • 이천뉴스
  • 승인 2012.11.2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제8회 기업사랑 우수혁신사례 발표대회」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근 이천시는 ‘제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대상을 비롯해 각종 표창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지역산업정책대상 수상하는 경사를 맞았다.

기업사랑 우수혁신사례 발표대회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써 매년 지자체 및 유관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사랑 혁신사례를 전국 공모하여 우수기관을 선정․표창하고 모범사례를 전파하자는 취지에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응모대상이 기초지자체(광역 포함) 뿐 아니라 대한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도 해당하여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천시가 큰 성과를 거둔 것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기울인 노력의 결실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기업후견인제 활용을 통한 맞춤형 기업SOS시스템 운영, 기업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노력도, 불필요한 규제개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업사랑에 대한 경사는 이천시만 해당되는 이야기 아니다. 시의 지속적인 노력에 화답하듯 다음달 28일 개최되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이천시에 소재한 8개 기업이 선정되어 기업의 위상도 한껏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는 그동안 이천시가 각종 불합리한 중첩규제의 여건에도 불구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