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사회적 약자와 함께한 아름다운 마무리
상태바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와 함께한 아름다운 마무리
  • 이천뉴스
  • 승인 2012.10.26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여성분과에서는 20일(토) ‘이천 맘’카페 회원 100여명과 함께 아동ㆍ여성 성폭력 예방을 위한 문구가 인쇄된 풍선을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행사를 가졌다.

또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문화체험 행사로서 도자체험, 쌀밥정식 식사, 설봉산 산책, 월전미술관 관람, 허수아비축제 참가 등과 같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이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여성분과는 이천시에 있는 여성 관련기관 및 단체가 네트워크를 통해 여성복지발전을 위해 대안을 제시하는 민관협력분과로서, 아동ㆍ여성 성폭력 예방사업을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을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된 이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성교육 및 문화체험 행사는 외국인 노동자로 하여금 한국 사회 내에서 성 문화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낙태 및 성폭력을 예방 할 수 있는 효과를 얻었으며, 또 한국사회에 적응을 돕는 긍정적인 기회도 되었다.

참석 외국인 노동자들의 국적과 언어가 다양해 많은 내용을 전달 할 수 없는 아쉬움은 있었으나, 그림 및 영상을 활용함으로써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성교육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