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뉴 새마을 운동’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마을공동체 ‘뉴 새마을 운동’ 업무협약 체결
  • 이천뉴스
  • 승인 2012.10.1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조병돈)와 새마을운동이천시지회(지회장 조준택)가 뉴 새마을 만들기의 선진형 마을공동체 육성을 위한 ‘뉴 새마을 운동’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뉴 새마을 운동은 주민의 자율적 역량에 의한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운동으로 주민 스스로 참여해 계획하고 실천하는 마을 단위 공동체 사업이며, 그린(Green) 새마을, ‘스마트(SMART) 새마을’, ‘해피(HAPPY) 새마을’을 중점과제로 이상적인 민.관 협력모델을 제시하는 운동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이천시는 공동지도,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새마을운동이천시지회는 사업계획수립, 현장방문지도, 컨설팅, 홍보 및 우수사례발굴 등의 역할에 협력하기로 했다.

조 시장은 “주민의 자율적 역량에 의한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운동을 추진해 21세기형 풀뿌리 뉴 새마을운동을 실현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천시새마을회와 뉴 새마을만들기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새마을운동은 1970년 국가주도의 농촌개량운동으로 출발했으나 점차 국민들의 호응을 크게 이끌어낸 국가적인 부흥운동으로 발전하여 농촌을 부흥시키고 근대화된 도시와 산업을 일으키는데 크게 공헌하고 있으며, 뉴 새마을운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