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적민원처리 및 측량민원 만족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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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지적민원처리 및 측량민원 만족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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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1.12.26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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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서비스를 받은 민원인 임의선정, 자체 우편설문조사 실시
이천시가 올 1월부터 10월까지 지적민원과 지적측량을 신청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136명 중 지적민원은 93%, 지적측량 민원은 92%가 만족하다고 답변했다.

시의 이번 지적민원 만족도 조사는 민원처리와 관련한 제도상 문제점과 민원 불편 요인 등을 분석하고 개선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와 고품질 지적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항목별 결과를 보면 지적민원 처리에 대한 만족도는 ▲민원처리 공무원의 친절도는 매우친절 60%, 친절한편 32%, 보통 7%, 불친절한편 1% ▲민원처리 속도는 매우 빠르다 84%, 빠른 편 10%, 보통 4%, 조금 느린 편 2% ▲지적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만족 80%, 대체로 만족 18%, 보통 5%, 대체로 불만족 7%순으로 지적민원처리에 대하여 대부분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적측량신청에 대한 만족도 결과는 ▲측량접수자 및 측량자의 친절도는 매우친절 88%, 친절한편 12% ▲업무처리 속도는 빠른 편 96%, 보통 1%, 느린 편 3% ▲전화응대 만족도는 매우만족 93%, 보통 6%, 대체로 불만족 1%순으로 지적측량에 대하여도 대부분이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편, 이천시 지적업무담당 공무원과 대한지적공사 이천시지사 직원들은 지난 12일 지적업무 추진 간담회를 열고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도 민원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지적측량에서 공부정리 시 까지의 민원처리 기간 단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다짐하고 신속 친절한 대민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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