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 구현과 고객 지향적 친절서비스 역량을 배양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날 교육은 (사)한국스트레스코치협회 이혜주 회장을 초빙해 ‘감성을 사로잡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이미지 형성요소, 만남의 첫걸음, 서비스의 중요성 등을 활용하여 민원인에게 호감을 주면서 공감을 가질 수 있는 대화법, 신뢰감을 키우는 민원처리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에 대한 기법에 대하여 강의 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고객이 만족하는 기본매너와 호감 가는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공무원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성공적인 자기변화 및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민서비스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감동 실천 동기를 부여해 행정에 대한 신뢰성 확보와 주민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감동 행정의 선도적 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목 소장은 향후 연간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매분기 맞춤형 주제를 설정하여 매회 주제에 맞는 강사를 초빙하여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했으며, “은행보다 더 친절한 서비스 행정”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의 선도적 부서로 각광 받을 수 있도록 전직원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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