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물류단지조성 설명회장서 찬반 세대결
상태바
패션물류단지조성 설명회장서 찬반 세대결
  • 이천뉴스
  • 승인 2009.02.04 13:4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부대 수용하면서 물류단지 조성 담합 의혹제기도

이천패션물류단지 조성에 이천상인회가 반대입장을 천명한 가운데 진행된 합동설명회에서 단지조성을 찬성하는 주민과 반대하는 주민들간 세대결이 펼쳐짐으로써 주민갈등이 증폭되고 있다.

패션단지 조성을 추진하는 한국패션유통물류는 지난 3일 이천시민회관에서 이천패션물류단지계획(안)과 환경영향평가서(초안), 교통영향분석 및 개선대책에 대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천지역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패션물류단지 조성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6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물류단지 조성에 찬성하는 발언에 박수가 이어지는 가하면 패션단지 조성의 문제점을 들면서 반대하는 발언에도 박수가 이어지는 등 세대결 양상이 전개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조철현 전 이천상인회장은 “군부대 이전을 반대했던 이천시가 갑자기 태도를 선회하면서 국방부에 조건부로 물류단지 조성을 위한 30만평 용도변경을 이면으로 요구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개인이 땅을 매입하더라도 인허가 여부를 알아보고 땅을 매입하는 것이 진리인데 수많은 땅을 매입하면서 이천시와 협의가 있었을 것”이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또 그는 “이천시장이 패션단지에 이천상인들과 연관성이 떨어지는 명품만 들어오는 것으로 계획됐다며 공증까지 해준다고 했는데 이것이 사실인가”라며 질문공세를 이어가는 한편 “만약 물류단지 조성계획이 반려된다면 이천시에 이의를 제기하겠냐”고 물었다.

이에 사업시행자인 한국패션유통물류주식회사 한창우 사장은 “허가가 안 된다고 해도 이의제기를 할 수 없을 것이며 해외명품을 위주로 입점하지만 일부 중앙통 상권과 중복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며 “그러나 패션물류단지 조성을 추진하는 패션협회들이 모두 중앙통에 대리점을 두고 있는 사업주들인데 대리점에 타격을 주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며 그러한 논의는 한 번도 없었다”며 지역상권과 패션단지의 윈윈을 통한 상생을 강조했다.

이날 질의응답이 이어지는 동안 찬성발언에 박수와 환호가 이어지고 반대 입장을 밝히는 발언에도 박수와 환호가 이어지는 한편 물류단지 찬반발언에 일부 시민들이 큰소리를 외치기도 하면서 주민들간 갈등이 심화되기도 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2009-02-19 13:51:01
빨리 들어와야 지역경제가 좀 살지 중아통 상인들 이월상품도 눈탱이 까는 사람들 많더구만 화이팅 빨리 들어와라

윈윈 2009-02-08 15:02:37
명품도시
경제가 끝도 없이 추락하는 현재 이천패션물류단지 조성에
이천상인회가 계속 반대입장을 천명한다면 물류단지가 조성이되든 안되던
주민과 중앙통간에 갈등이 증폭되고 감정골만 악화되다면 남는것은?
결과적으로 이천에 불운이다
고용대란시기에 주민이 대환영하는 물류단지를 받아들여
윈윈을 통한 상생을 모색 하는것이 바람직하지 안을까?
명품도시 이천을 위하여!!

발전협 2009-02-06 16:10:55
>이천에는 패션 단지를 환영하고 싶다.
>이천에는 크고 작은 일들 이많았는데 일부 이익을 추구 하는 바람에 물건너간적이 많다.
>아주 옛이야기기만 대학교 설립,레고 코리아 ..등 크고작은 일을 가로막아 이천이
>더 성장 할 수있는 기회를 일어 버렸다.
>반대하는 상인회의 입장도 중요하지만 이천의 시너지 효과는 마한대일 것이다.
>아자 아자~화이팅 패션물류

대환영 2009-02-05 15:16:01
적법 절차와 주민들의 환영속에 나라경제와 이천시 경제발전을 위해
조성되는
이천패션물류단지 화이팅!!!
조성이 원만히 진행되어 조기완공바란다

미친 2009-02-05 09:59:38
세대결은 무슨 모두다 찬성이구만 두명만빼고 400명중에 달랑둘이만 딴지걸데 설명한 아저씨 홧팅이다 발리발리 공사해서 이천사람들 모두 즐겁게해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