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시설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철도건설현황을 보았는데 이천~문경으로 설계되었지만, 믿어지지 않는다.
중부내륙선구간을 이천~문경으로 조속히 변경시켜 단거리구간으로 바꿔 조속히 완공시켜야 할것이다. 이천~충주로 통하는 것이 지역발전에 이득이 있기 때문이다. 여주로 우회하면 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되고 운임이 많아진다.
여주는 양평~여주~충주간 철도로 해결하면 된다. 그리고 의정부~하남구간 포함을 한 서울~하남~광주~이천~진천~청주 오근장에서 청주역사이~대전역간 중부선 철도도 반드시 구축되어 이천을 철도중심지로 자리 잡아야 할것이다.(중부선 철도가 있게되면 대전,부산,목포,여수로 갈수 있어 전국으로 갈수 있는데 도움디 된다.)
물론 수원~이천~여주~원주~영월간 철도 건설을 통한 수려선 철도 복원을 통해 수원에서 이천까지 1시간 생활권으로 지향해야 한다. 강릉으로도 갈수 있다.
경기도가 차별받고 있는 지금, 이천이 살길은 철도교통망을 조속히 완공되느냐에 따라서다. 그래서 중부내륙선을 이천~문경구간으로 조속히 바꿔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