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세계최초 '어린이전용마을'조성
상태바
[주요뉴스] 세계최초 '어린이전용마을'조성
  • likehiya
  • 승인 2009.11.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신둔면 지석리에 생태체험형 사립 과학관 ‘웅진 어린이마을’이 조성됩니다.

주식회사 웅진은 이천시 신둔면 지석리 일원에 '웅진어린이마을' 설립을 추진하여 지난 21일 착공식을 개최 하였습니다.

웅진씽크빅 최봉수 대표이사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착공식은 김문수 경기도지사, 조병돈 이천시장, 이현호 시의회의장 ,윤석금 웅진그룹회장 등 주요인사, 웅진임직원과 주민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습니다.

이날 착공식을 가진 웅진어린이 마을은 지난 2006년 이천시와 (주)웅진씽크빅은 사업협약을 맺고 이천시 신둔면 지석리 산1-1번지 일원에 `웅진어린이마을' 설립을 추진하였습니다.
그러나 다음해 4월 특수전사령부 이전부지로 국방부가 발표하면서 사업 자체가 무산위기에 놓였었으나 11월 부대이전계획이 변경돼 정상추진되어 왔습니다.

이날 착공식을 가진 어린이마을은'자연과 통하는 어린이'라는 테마로 '자연배움·자연가꿈·자연나눔'의 개념을 도입, 체험학습 80%, 연구교육 20% 기능을 수행하는 국내 최고의 복합환경생태교육시설으로 조성되며 자연체험교육센터를 비롯해 생태체험시설, 땅속동물체험관, 과학전시관, 생태온실 등 과학과 환경, 생태체험을 동시에 접할 수 있는 세계최고수준의 대규모 어린이 체험학습시설이 들어서게 됩니다.

한편 이날 착공식 발파 이전 축하공연으로 어린이 요들단이 나와 요들송공연을함으로서 참석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