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초등e스쿨 사이버 학습 ‘인기만점’
상태바
이천초등e스쿨 사이버 학습 ‘인기만점’
  • 이천뉴스
  • 승인 2007.04.1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생 대상 무료 온라인 학습 제공
이천시가 전국 57개의 평생학습도시 중에 단연 으뜸이라는 평가를 받고 평생학습 표준 도시로 불려지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 시대 최대의 화두는 평생학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평생학습은 이제 국민의 삶의 질의 척도가 되면서, 지자체 마다 서로 경쟁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쏟아 내고 있는 상황에서 이천시에서는 언제, 어느 곳이든 찾아가서 문제 해결을 도와주는 맞춤형 프로그램 공급에 주력해 오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미래형 사이버 학습지인 ‘초등 e-스쿨’ 멀티미디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유수의 지자체와도 차별화 되면서, 이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많은 프로그램 중에 유독 눈에 띠는 프로그램으로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온라인 학습을 제공해 주고 있고, 지난 4월 1일, 오픈 1주년을 맞은 ‘이천시 초등 e-스쿨’ 사이버 학습은 공부하려는 학생들로 북적이고 있다.

▲ 이천초등e스쿨 홈페이지 초기화면 모습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기의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며, 무엇보다 어려운 가정 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출발한 ‘이천시 초등 e-스쿨’ 사업은 2007년 3월 31일 현재, 총 3천832명이 회원에 가입함으로써 지난해 가입 인원(2천557명)보다 무려 66.7% 증가하였으며, 금년 3월 졸업생(중학교 진학) 555명을 제외하더라도 한달사이에 신규 가입자가 720명이나 증가하는 놀라운 결과를 얻어냈다.
이와 같은 결과물은 이천시가 2007년 신학기와 때를 맞춰 신규 입학생 및 재학생, 그리고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전개 하였으며, 학생수에 맞는 홍보문을 각급 학교에 발송하고, 학교에서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부모님들께 전달한 효과로 보여 진다. 이로서 이천시 관내 전체 초등학생수 중에 20%에 해당 되는 학생들이 이 사이트를 이용해 균등한 교육 서비스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초등 e스쿨’ 사이트에서는 학년별 교과진도에 맞춰 예습·복습 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과목별로 질의를 할 수 있는 게시판 운영과 백과사전, 어학사전을 제공해 주고 있다. 특히, 영어사전 코너에서는 원어민 발음을 직접 들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사이버 실험과 같은 부가학습 기능과 동화 애니메이션, 그리고 역사를 재미있게 알 수 있는 만화 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흥미를 더해 주고 있다.

또한, 독서 논술반,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 예비 중학 영어·수학교실 등을 신설하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6월과 11월에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푸르넷 학력인증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이천시 초등 e-스쿨’사업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많은 학부모님들이 걱정하는 사교육비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평생학습도시 정착을 통해 지식사회를 선도하는 꿈이 있는 미래도시를 건설할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제공 : 이천시 평생학습센터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