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도서관 이천시민이 운영한다
상태바
이천시립도서관 이천시민이 운영한다
  • 홍성은 기자
  • 승인 2007.04.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도서관 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매년 증가하는 장서관리와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적극적인 주민 참여로 주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시립도서관 자원봉사단이 구성됐다.


▲ 자원봉사단원들이 김현철 부시장 앞에서 자원봉사에 대한 다짐을 하는 모습
이천시는 11일 오후 2시 이천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도서관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김현철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10년여의 역사를 가진 시립도서관은 장서가 18만권으로 늘고, 이용 인구도 1일 1천여명으로 늘어 도서관 일손이 굉장히 부족했었다”며 “기존의 20여명의 공무원으로는 운영에 어려움이 있던 차에 자원봉사단이 구성돼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발대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최연임 동화구연봉사자가 동요에 맞춰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이현호 부의장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힘들어 번 돈과 돈으로 못사는 시간을 가족을 넘어 자원봉사를 하시는 여러분”이라며 “오늘을 계기로 시립도서관을 통해 책을 더 가까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립도서관 자원봉사단은 도서정리, 문화프로그램 운영지원, 도서관 열람실질서유지, 도서관안내, 환경미화, 주차질서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 "부시장님 잘 하시네요" 레크레이션 시간에 김현철 부시장 등 참석 내빈이 무대에 나가 율동을 맞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