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로인한 지역축제개선
상태바
신종플루로인한 지역축제개선
  • 송민소
  • 승인 2009.11.0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겨울 전세계가 비상사태이다.
신종플루의 확산으로 전염병위기 단계가 심각상대로 격상했다.

신종플루가 하루하루 심각해지면서 사망자수도 점점증가하고있다.
그러면서 경제불황에 전세계에 관광산업에 큰 파장에 불어 왔다.

2003년 사스로 관광산업에 어마한 손실을 겪고 2009년 신중플루가 전세계의 관광 산업을 뒤흔들고 있다.

지금 현재 세계최대의 휴양지 하와이는 재정수입의 1/3을 관광수입이 차지하는데 올 상반기 방문객의 지출규모가 49억7000만 달러에 머물며 지난해에 비해 15%정도 격감했다고 한다.

국내에서도 지방자치단체들이 해마다 주최하는 다양한 지역축제에도 많은 손실이 일어났다.
신종플루의 확산으로 지역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축제가 취소되었다.
감염을 예방하기위해 가급적 사람이 많은 장소를 피하고 집이나 외출을 되도록이면 삼가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있다.

지역축제는 단순히 주민들이 모여 먹고 마시며 흥겹게 노는 수준의 행사가 아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지역 특산물을 축제를 통해 의미 있게 판매하고 지역을 방문해준 관광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큰 의미를 갖고 있다.

특히 이 같은 축제를 개최하는 지역단체의 경우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의 대대적이고 조직적인 홍보정책에 밀려 그나마 일 년에 한 두 번씩 개최하는 지역축제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특산물과 지역을 알릴수 있는 계기도 만들고 관광객을 유치해 매출에도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들이 1년 동안 공들여 준비한 지역축제를 개최할 수 없게 된다면 매출 하락 등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한 보상은 아무도 못해줄것이다.

따라서 지역축제를 개최할수있도록 행사장 곳곳 마다 손씻는 공간과 손소독기를 설치하고 입장전에 행사진행요원은 물론 입장하는 손님까지 모두 체온검사와 살균소독장치를 설치해
신종플루에 예방을해 아무 문제없이 즐겁게 축제를 즐길수 있을것이다.
송민소
송민소
hoyqpt@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