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경기중기센터 산업패밀리 클러스터사업 협력
상태바
이천시-경기중기센터 산업패밀리 클러스터사업 협력
  • 이천뉴스
  • 승인 2007.03.2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생산·마케팅 등 맞춤형 지원, 중소기업 경영자금 8400만원 확보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 이명환)가 시행하는 산업패밀리 클러스터사업을 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산업패밀리 클러스터사업은 기업운영의 사이클인 제품개발, 생산, 마케팅 등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세분화하여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지원을 하는 시책이다.

도내 대학 및 연구기관·전문단체 등을 패밀리 사업추진기관으로 등록해 이들 패밀리 사업추진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내 중소기업체를 가족회원으로 유치, 기업진단 및 취약부분을 집중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 5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는 업종·기능·지역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개발·생산·정보 등 주요한 산업정보를 공유하고 활용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산업구조의 고도화, 신산업 육성 등 기업의 성장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적이 있다.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면 제한 없이 산업패밀리 클러스터사업에 참여 할 수 있으며 또,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사업성격에 따라 1개 업체당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 기업지원과 관계자는 “기업의 독자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산업패밀리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 산학연 네트워크를 통해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향후 사업선정과 경영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올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84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패밀리 클러스터 사이트(http://family.gsbc,or.kr)를 참고하거나 이천시청 기업지원과(☎644-2277)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