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장애 후원협약으로 Good Memory 지켜드려요
상태바
기억장애 후원협약으로 Good Memory 지켜드려요
  • 이천뉴스
  • 승인 2009.05.2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닉스반도체, 지역사회 주민위한 치매예방 후원 협약체결
하이닉스반도체가 기억장애 사회공헌 협약식을 체결하고 이천지역 주민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나섰다.

하이닉스반도체는 28일 이천사업장에서 이천시정신보건센터,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과 '기억장애 사회공헌'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닉스는 이천, 청주 각 사업장에 위치한 이천시 정신보건센터,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주민의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하이닉스 임직원들이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한 ‘하이닉스 Good Memory 카드(사회공헌 맞춤 제휴 카드)’의 포인트 적립금 중 일부를 후원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하이닉스반도체 경영지원실 한오석 상무는 “치매는 예방과 교육을 통해 질병경과를 둔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며 “지역사회의 치매 예방 후원을 통해 주민들의 좋은 기억을 지키는데 하이닉스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닉스는 지난 26일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청주 중앙공원에서 치매조기검진사업을 진행했고, 29일에는 이천시 정신보건센터에서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좋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과 함께 좋은 기억을 전달하겠다는 뜻에서 ‘Good Memory’를 기업슬로건으로 제정한 바 있으며 이에 대한 연장선상에서 지역사회의 좋은 기억을 만들기 위한 ‘Good Memory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2008년부터는 반도체(Memory)의 특성에 맞춘 ‘기억장애 사회공헌’을 기획하여 치매 예방 및 조기검진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사내 봉사조직을 통해 치매 전문요양원, 병원 등 관련 시설에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