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햇사레복숭아 농산물분야 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이천햇사레복숭아 농산물분야 브랜드대상 수상
  • 이천뉴스
  • 승인 2009.01.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대상」최고 브랜드 선정

▲ 이천 햇살레복숭아가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대상상패
이천 장호원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햇사레복숭아가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대상」에서 농산물분야 과실부문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은 중앙일보 조인스닷컴이 주최하고 중앙일보, KBSi, 글로벌리서치社가 후원하여 올해 처음 열린 행사이며, 햇사레복숭아는 과실부문에서 최대의 수확, 최고의 열매를 거둔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공동브랜드, 혁신브랜드, 도시브랜드 등 총 30개 분야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 이번 브랜드 대상에는 전국 240개 지방자치단체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심사는 1차(70%) 온라인 소비자조사로 선호도를 조사했고, 대학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30%) 전문가 심사결과 합계로 대상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로써 햇사레복숭아는 전국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3회 연속 수상과 경인히트상품 선정, FTA기금 지원평가 전국 최우수, 과일 브랜드 사업 지원대상 및 공동마케팅조직 선정 등에 이어 한국지방자치브랜드대상까지 거머쥐면서 전국 최고의 품질을 다시한번 인정받게 됐다.

복숭아재배 최적지로 꼽히는 중부권 내륙지방의 충북 음성과 경기 이천 지역에서 생산되는 햇사레복숭아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미백, 천중도, 장호원황도 등에 브랜드가 붙여지고 있다.

GAP, IFP, 스테비아, 친환경농법 등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가와 지자체의 노력이 더해져 햇사레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정명교 이천시 농정과장은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체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천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소비자들에게 복숭아 하면 이천 햇사레복숭아가 연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