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류의 장, 이노카페 오픈해 '눈길'
상태바
정보교류의 장, 이노카페 오픈해 '눈길'
  • 이천뉴스
  • 승인 2008.09.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업기술원 이천분원, 카페 열고 기업혁신 주도
▲ 관내 기업과 대학, 지자체, 연구소 등이 정보교류를 통해 기업혁신을 도모하는 이노카페가 이천지역에 개소해 화제가 되고 있다.
관내 기업과 대학, 지자체, 연구소 등이 정보교류를 통해 기업혁신을 도모하는 이노카페가 이천지역에 개소해 화제가 되고 있다.

요업기술원(원장직무대행 김광진)은 이천분원(분원장 최의석)에서 도자 산업 관련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노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이노카페는 세미나 및 교류회 등을 위한 ‘비즈니스 카페’, 다양한 정보와 실험시설 지원을 위한 ‘정보기술 카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노카페는 기업, 대학, 지자체, 지원기관, 연구소 등 지역 내 산업발전 주체들이 정보교류를 통해 기업혁신을 촉진하고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식경제부의 지원으로 마련된 공간이다.

도자산업의 기술발전과 진흥을 목적으로 설립된 이천분원은 이번 이노카페 개소를 계기로 도자산업의 삼각축인 ‘이천-여주-광주’ 지역 도자 전문가들 간의 정보교류를 통해 혁신을 촉진함은 물론 지역 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과 지원을 이천분원 내 박사급 전문인력과 연계,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천분원 이노카페는 고급 원두커피가 무료로 제공되는 ‘커피 카페’와 세미나 및 교류회 등을 위한 ‘비즈니스 카페’, 그리고 다양한 정보와 실험시설 지원을 위한 ‘정보기술 카페’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요일~금요일 09:00~18:00까지 방문 고객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