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없는 날, 승용차 이용을 자제해 주세요
상태바
차 없는 날, 승용차 이용을 자제해 주세요
  • 이천뉴스
  • 승인 2008.09.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1시30분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대기오염 개선 노력
기후변화 대응과 대기오염 개선을 위한 차 없는 날 행사가 진행된다. 이천시와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제21)는 오는 22일 오후 1시30분부터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이천시 생활체육협의회 주관으로 세계 차 없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년중 하루만이라도 자가용을 타지 말자는 상징적인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차 없는 날 행사는 국내에서는 2001년부터 환경·에너지·소비자 단체 등 민간 주도하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매년 9월 22일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는 시민실천운동으로 전개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거의 대부분 에너지 원료를 수입하고 있는 우리나라가 최근 超고유가 등으로 국가경제 전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즈음 장기적인 에너지 절약 정책을 준비하는데 시발점이 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맑은 공기 푸른 하늘 우리 다 함께 만듭시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설봉공원에서 시내를 경유하여 다시 출발점으로 되 돌아 오는 자전거타기 홍보캠페인과 환경관련 사진전, 환경 주제 연극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또한, 이천시는 행사 당일 시청과 읍·면·동 주차장을 폐쇄하면서 승용차 이용을 자제시키고 공무원은 전원 개인차량이용을 억제하는 한편 시민들에게는 가급적 개인차량을 이용한 관공서 출입 자제를 당부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