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의 도자기 전문 쇼핑몰‘토야샵’탄생
상태바
전국 최초의 도자기 전문 쇼핑몰‘토야샵’탄생
  • 이천뉴스
  • 승인 2008.08.2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일부터 최상품의 다양한 도자기를 인터넷으로 싸게 산다
이천, 여주, 광주와 도자진흥재단 힘모아 직접 운영 돌입

최상품의 다양한 도자기를 인터넷으로 싸게 살 수 있는 도자기 전문 쇼핑몰이 운영된다. 경기도 도자진흥재단은 국내 최초로 인터넷을 이용한 도자전문 판매 쇼핑몰을 오는 9월1일부터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도자기를 저렴한 가격에 인터넷으로 살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몰인몰(Mall in Mall)입점 방식의 도자기 전문 인터넷 쇼핑몰인 ‘토야샵’을 이천시, 광주시, 여주군과 힘을 합쳐 도자진흥재단에서 직접 운영한다.
그동안 도자기를 구입하려면 도자기 전시회나 축제장이나 이천, 광주, 여주지역에 와서 구입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아도 고급스러운 여러 작가의 도자기를 찾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해 주기 위하여 도자진흥재단에서는 경기도의 여러 요장의 도자기중 고급스러운 도자기 최상품을 엄선하여 싸게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도자기 전문 쇼핑물을 구축 운영하게 됐다.
‘토야샵’은 도자진흥재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만큼 타 사이트와 차별화 된 고급 기능을 마련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현장에서 실제 이미지를 보는 듯 한 상태에서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동영상, 설명동영상(Seller Created Contents), 현실체험느낌(Virtual Reality)기능을 부여했다.

동영상의 경우 20초 동안 현장에서 보고 느끼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며, 쇼핑 호스트가 출연하여 제품을 해설해주는 설명동영상(Seller Created Contents)기능과 상하 좌우 원하는 방향으로 360° 회전 및 줌(zoom)기능으로 생동감이 넘치는 영상을 전달하는 현실체험느낌(Virtual Reality)기능의 ‘럭셔리 명품관’이 별도로 마련되어져 있다.

‘토야샵’의 또 다른 특징은 규격화된 대량생산품보다는 작가의 혼이 담긴 상품들을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싸이트내 5가지 ‘상품인증’제도가 마련된 점이다.

5가지 인증으로는 국가공인기관의 테스트에 합격한 도자기에만 부여되는 ‘자체테스트 인증’, 수작업 도자기에만 부여하는 ‘수작업인증’, 이천, 광주, 여주 생산 도자기에만 부여하는 ‘이천, 광주, 여주 생산인증’, 전통가마로 소성한 도자기에만 부여되는 ‘전통가마 소성 인증’, 핸드페인팅한 도자기에만 부여되는 ‘핸드페인팅 인증’이 있다.

또한, 소비자가 ‘토야샵’에서 주목할 만한 페이지로는 일반인들과 도예가들이 도자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커뮤니티’이다. 이곳에서는 소비자가 도자기에 대한 상식, 지역축제, 도예체험 정보를 얻고 도자기에 관한 질문이나 사진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현재 ‘토야샵’이 몰인몰(Mall in Mall)입점 방식으로 다양한 요장(窯場)의 상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도자기 전문 인터넷 쇼핑몰이기에 소비자가 찾는 다양한 종류의 핸드메이드 상품을 구비할 예정이며, 공동구매와 질 좋은 제품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획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도자기 전문쇼핑몰로 운영될 수 있도록 권두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도자진흥재단 모든 임직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