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프로젝트, 내가 설계한다”
상태바
“내 인생 프로젝트, 내가 설계한다”
  • 이석미 기자
  • 승인 2008.07.2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현실로, 장호원중학교 비전스쿨 ‘눈길’
장호원중학교(교장 유근배)는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탐색해 미래에 대한 뚜렷한 목표와 계획을 수립해간다는 야심찬 목표로 ‘비전 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비전 스쿨이란 자신의 분명한 목표와 선명한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20시간의 전문 프로그램이다.

장호원중학교에 따르면 학생들이 문화시설이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부족한 농촌 지역의 학교라는 특성을 감안, 학생들의 자기관리 능력 향상을 통해 분명한 삶의 목표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삶의 자세를 배워 긍정적인 삶의 태도와 자신감을 길러주기 위해 비전스쿨을 운영하게 됐다.

학교측 관계자는 “남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본인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하게 될 때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태도로 학교생활을 해나가는 것은 물론, 미래에 대한 기대감과 의지력 또한 높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긍정적 효과를 학생들이 직접 느껴보길 기대하며 시작된 장호원중학교 비전스쿨이 어느 덧 2기 수료식을 마쳤다.

1기를 수료한 15명의 학생들은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으로 ‘내 생애 3대 프로젝트, 미래 이력서 작성하기’를 꼽았다. 자신이 인생에서 꼭 이루어내고 싶은 3대 프로젝트를 생각해 보고, 미래의 이력서를 작성해보며 대학교는 어디로 갈 것인지, 무슨 전공을 할 것인지, 어떤 일을 하는 회사에 다닐 것인지 등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탐색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