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봉산 별빛아래 펼쳐지는 예술의 쉼터
상태바
설봉산 별빛아래 펼쳐지는 예술의 쉼터
  • 양동민 기자
  • 승인 2008.07.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5일부터 매주 토요일 설봉공원서 설봉산 별빛축제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삶을 재충전 하려면 한여름 토요일 밤, 설봉산 쉼터로 오세요” 사) 한국예총 이천시지부는 오는 7월 5일부터 8월 23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부터 국악, 무용, 연예,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공연과 대중 연예인 초청공연을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설봉산 별빛아래 펼쳐지는 예술의 쉼터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설봉산 별빛축제는 한여름 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문화공연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으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예술 발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별빛축제는 로망스 오케스트라와 대한민국 예술대상을 수상한 이광수의 예산족, 새한무용단 뿐만아니라 김종서, 남궁옥분, 혜은이, 김도향 등 가창력이 뛰어난 인기가수들의 초청공연이 이어진다.

또한 이번 축제는 설봉산을 찾는 시민들이 다양성을 충족하기위해 다양한 공연 장르를 연속적으로 연출하는 열린 음악회형식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대중가수의 초청으로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별빛축제에서 일본에게 빼앗긴 우리고장의 소중한 문화재 이천향교 오층석탑 반환을 위해 약탈 문화재사진전을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빼앗긴 우리의 문화재를 다시 제자리로 돌려놔야 한다는 범 국민운동으로 확산시키게 된다.

설봉산 벌빛축제는 오는 5일부터 8월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