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발읍 무촌권역에 효양학습관 생긴다
상태바
부발읍 무촌권역에 효양학습관 생긴다
  • 이천뉴스
  • 승인 2008.06.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하복지센터 이용 어려움 호소에 따른 박탈감 해소
체력단련실 동아리방 등 설치.. 10월 준공
이천시 부발읍 무촌권역에 체력단련시설과 다목적 학습시설을 갖춘 효양학습관이 들어선다.
이천시는 현 부발보건지소(무촌리 168-10)를 한 층 더 증축해 2층에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동아리방(2실), 사무실 등을 조성, 오는 10월부터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증축면적은 396㎡ 규모이며, 3억 2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자된다. 시는 지난 3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입찰절차를 거쳐 지난 6월10일부터 학습관 조성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무촌권역에 들어서는 효양학습관 조성으로 이 주역 주민들의 불만도 해소될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인구규모가 두 번째인 부발읍 주민들의 이용을 위해 지난 2004년 아파트 등 주거권이 밀집된 신하권역에 신하복지센터를 조성, 운영하고 있으나 생활권이 다른 무촌권역 주민들은 거리상 이용이 쉽지 않고 신하권역 인근 주민들의 이용만으로도 포화상태기 때문에 불만을 제기해 왔다. 이에 이천시는 지난해 11월 한방진료실과 현대화된 의료시설을 갖춘 부발보건지소를 무촌권역(읍사무소 인근)에 신축한데 이어 추가로 예산을 확보하고 신하복지센터와 같은 기능의 효양학습관을 조성하게 된 것이다.

시 관계자는 “거리상 차이가 있고 교통망이 달라서 생활권이 나뉘어진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학습관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현대식 보건시설과 함께 위치하고 있어서 주민편의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