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을 가진 청소년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상태바
“비전을 가진 청소년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 이천뉴스
  • 승인 2008.06.0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주간 및 제36회 성년의날 행사 개최
이천시는 ‘2008청소년주간 및 제36회 성년의 날’을 맞아 지난 30일 도자기축제가 열리고 있는 이천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청소년 및 올해 성년이 되는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6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비전을 가진 청소년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이천시의 희망인 여러분 성년이 되심을 축하합니다”라는 표어아래 개최된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14명의 모범성년자와 장한청소년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진 청소년 장기자랑에서는 각 학교별 우수 동아리팀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합창, 힙합, 댄스, 밴드, 중창 등 그간 가꿔온 재능을 뽐내는 한마음공연이 진행돼 젊음의 끼를 발산하는 무대가 됐다. 성년의 날 의식으로 치러진 전통성년의식행사에서는 상견례와 삼가례, 초례, 수훈례로 큰손님(조병돈 이천시장, 김영준 수원지검여주지청장, 이현호 시의회부의장, 이명자 교육장 등)의 덕담으로 이어졌으며, 조병돈 시장의 주례로 성년자의 성년선서식이 진행됐다.

조병돈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 시기 청소년들은 무한한 가능성과 장래를 위해 수련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고 “올바른 마음가짐과 책임 있는 자세로 내일을 향해 도전하는 참된 젊은이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한국부인회 이천시지회(회장 신삼숙)가 성년이 된 청소년들을 축하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담아 떡, 음료 등을 후원해 훈훈한 감동을 전달하기도 했다.

<기념식 수상자>
◆ 경기도청소년상 : (양정여고3 /도지사), 조영빈(이천고3/도지사)
◆ 모범성년상 : 김영우(모가/이천시장), 정상우(신둔/수원지검여주지청장), 이돈찬(율면/의장), 박선미(장호원/의장), 박종우(육군제8971부대 경찰서장), 박천기(대월/교육장)
◆ 장한청소년상 : 강미애(장호원고3/이천시장), 홍보경(양정여고3/여주지청장), 이혜원(양정여고3/경찰서장), 전학균(이천고3/교육장) ◆ 시정발전유공 : 우원탁(창전청소년문화의집/이천시장), 정웅진(다산고3/이천시장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