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상태바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 이석미 기자
  • 승인 2008.05.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5회 어린이날 큰 잔치, 설봉공원에서 펼쳐져
사생대회 및 마술공연, 무료보트타기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오늘은 어린이 날, 우리들 세상이다” “매일매일 어린이날 이었으면 좋겠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이천지역 곳곳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했다.

거북이 걷기대회 등 다양한 행사로 즐거움 전해
이천시보육시설연합회는 지난2일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제85회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어린이날 큰 잔치 ‘거북이 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천시 주최, 보육시설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관내 100여개 보육시설 3천여명의 아동이 참석해 설봉공원 호수주변을 도보로 행진하는 ‘거북이 걷기대회’를 펼쳤다. 또 이날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마술, 난타 등의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조병돈 시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머리 위로 사랑의 하트를 그려 보이며 “밝고, 맑고, 건강한 어린이로 자라주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그림, 글잔치 이천시대회로 숨은 장기자랑
같은 날 설봉공원 소공연장에서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면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대회가 펼쳐졌다. 농협이천시지부와 관내 농협은 설봉공원 소공연장 등에서 ‘2008 전국 어린이 그림·글잔치 이천시대회’를 개최했다.이날 대회는 농촌사랑에 관한 주제로 동시, 산문, 그림 등의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23개 초등학교에서 16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설봉공원 곳곳에 자리를 잡고 앉아 동시와 글짓기를, 또 아름다운 설봉산의 봄 풍경을 그리며 마음껏 실력을 뽐냈다.이날 출품한 작품들은 타 지역 초등학생 작품들과 함께 전국단위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해외문화탐방기회가 주어지는 장관상 및 농협중앙회장상, 장학금이 지급되는 금상, 은상 등의 시상이 주어진다.

무료 보트타기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희망전달
또한 어린이날인 5일에는 설봉호수에서 무료로 보트타기 행사가 펼쳐져 어린이들에게 기쁨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천시해병대전우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무료보트타기’ 행사를 전개했다. 해병전우회는 가족과 함께 설봉공원으로 나들이를 나온 어린이들을 대상으로한 무료 보트타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기도 했다.한편,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이천시 관내 곳곳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각종 이벤트 및 행사가 펼쳐져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석미 기자
이석미 기자
free1971@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