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리정보(GIS)시스템 ‘인기’
상태바
이천시 지리정보(GIS)시스템 ‘인기’
  • 이천뉴스
  • 승인 2008.04.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평균 접속자 1년 만에 300명 넘어.. 시민생활 도움
이천시 전역의 지적, 도로, 건물, 항공사진 등 다양한 지리정보를 담고 있는 이천시지리정보(GIS)시스템(http://gis.icheon.go.kr)이 최근 이용자 접속이 크게 늘어나는 등 시민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스템은 이천시 전역의 지적, 도로현황은 물론 건물, 항공사진 등 다양한 지리정보에 대해 상세한 위치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청 등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면 어디서나 지리정보 조회가 가능하고 건물, 업종 검색을 통해 손쉽게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가기능으로 거리측정 및 면적계산도 가능해 관련 사업자 및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다.

이천시에 따르면, 시민들이 지리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기능을 갖춘 이천시지리정보시스템을 지난해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운영초기 하루 평균 접속자수는 고작 10여명에 불과했으나 1년이 지난 현재 이용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 분기에만 2만6천여명이 사이트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하루 평균 접속자수가 300명을 넘어섰다.

시 관계자는 "이용자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시 홈페이지 첫 화면에 노출되도록 했고, 부동산 등 관련사업자간 입소문 등의 영향으로 꾸준히 이용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시스템을 이용해 민원인들이 미리 관련 정보를 어느 정도 파악하고 오시는 경우 상담시간이 단축되고 지리정보관련 민원처리의 효율성도 증대되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