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학생 대상‘글로벌 인재 방학 캠프’ 성황리 마쳐
상태바
이천시, 중학생 대상‘글로벌 인재 방학 캠프’ 성황리 마쳐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8.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4박5일 간의 ‘글로벌 인재 방학 캠프’를 운영했다.

‘글로벌 인재 방학 캠프’는 이천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참가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47명을 대상으로 모가면에 소재한 MG손해보험 연수원에서 4박5일 간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와 소통하며 영어 회화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영미권 국가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였다. 또한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차세대기술인 드론 촬영, 챗 지피티(Chat GPT), 가상 융합 세계(메타버스)를 적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미래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천시 관계자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안전사고 없이 캠프에 성실하게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고맙다. 이번 캠프를 통해 영어 학습에 동기부여가 됐기를 바라며 좋은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행복한 교육도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는 2022년 한국잡월드, 2023년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진로 직업 체험(잡월드) 활동, 영어 캠프 체험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