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0일, 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서호택)은 9~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제12137호‘임금님표 이천쌀 찰떡쿵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에서 안전한 활동임을 인증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관리 및 제공하며, 수련 활동의 내용과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이다.
본 프로그램은 6월 29일부터 4회차로 진행되었으며, 연인원 58명이 참여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이천 특산물인 쌀의 우수성과 다양한 활용법, 전통떡의 역사와 의미를 배우며, 다양한 전통떡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지역 특산물과 건강한 전통 간식에 대한 친화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우리 지역의 특산물인 쌀을 활용해 다양한 떡을 만들면서 우리 조상님들과 함께한 떡의 역사에 대해 배웠는데, 이천의 쌀과 전통떡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서호택 센터장은“작년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은 프로그램을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써 향상된 수련 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건강히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