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개소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개소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3.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원장 이문형)은 7일 이천시 유관기관 관계자를 초대하여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의 개소식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는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방문 의료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병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직접 찾아가 의료 및 복지 연계까지 지원하는 통합서비스이다.

방문의료 대상자는 이천시에 거주하는 장기요양등급자, 와상 환자, 중증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자이다. 의료진이 가정을 방문해 진료, 간호 등 의료 및 돌봄 통합 사례관리를 하고 대상자 욕구에 따른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한다.

이천병원은 센터 개소와 함께 시청, 보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해당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다. 또한 호스피스 완화의료, 심혈관센터, 재활센터, 상급종합병원과의 연계 체계 등 강의를 통해 이천병원이 지역사회와 연계·협력 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였다.

이문형 원장은 “병원 진료가 어려운 환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전문적 의료서비스와 돌봄 자원 연계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이천시민들이 가정에서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이천병원에서 취약계층의 의료접근성을 향상해 공공병원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