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국가보훈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2,600만원 확보!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재단, 국가보훈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2,600만원 확보!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3.0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경희) 산하시설 청소년문화의집 [부발·창전·청미] 3개소 모두가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보조금 2,600만원을 확보했다.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은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청소년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사업목적과 부합성, 실현 가능성 및 기대효과, 예산편성의 적정성 등을 심사하여 최종 공모사업자를 선정했다.

사업에 선정된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 청소년문화의집[부발·창전·청미] 3개소는 각 기관의 특성에 맞춰 사업을 기획·운영하고자 하며 기관별 세부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은 국비 800만원, 자부담 80만원으로‘이천 떡잎 수호대’8회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요리를 만들어 공익수호자에게 전달하며 감사와 존경을 표현한다고 한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국비 900만원 자부담 100만원으로‘바톤터치-영웅의 바톤, 청소년의 손으로’10회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과 함께 멘토링 활동, 호국보훈 캠페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국비 900만원 자부담 100만원으로‘백문불여일견 여기는 호국 Live’11회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이천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보고 이천호국원을 찾아 참배 및 묘역 정화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시청소년재단 김성희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양질의 다양한 보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가보훈부 공모사업 우수기관 경진대회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사업 운영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