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원 경기도의원, ‘2023년 의정·행정대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허원 경기도의원, ‘2023년 의정·행정대상’ 2년 연속 수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12.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국민의힘, 이천2)의원은 12월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하는 ‘경기도일간기자단 창립 3주년 2023년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의정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3년 의정·행정대상’은 국회의원, 도지사, 도의회 의장 및 기초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원, 경기도 우수 피감기관, 민간 부문 등을 대상으로 2023년 의정활동, 국정감사 및 행정사무감사 등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인 후보를 대상으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의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허원 의원은 건설교통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을 하면서 날카로운 통찰로 잘못된 시책을 지적함과 동시에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도민의 편에서 민생과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허원 의원은 “도민께서 맡겨주신 의회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기만 했는데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새기고 경기도민의 행복 증진과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엄선한 후보군 가운데 언론보도 횟수, 조례발행 건수, 선호도 조사 등을 고려하여 경기도일간기자단 회원 및 외부심사위원들(경기도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자문위원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