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읍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김치 맛있게 드세요
상태바
이천시 부발읍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김치 맛있게 드세요
  • 이천뉴스
  • 승인 2023.11.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발읍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구교호, 부녀회장 김복희)에서는 11월 17일 부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에 사용된 1,200포기의 배추는 지난여름부터 부발읍새마을협의회에서 직접 키우고 수확한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뿐 아니라 배추를 경작한 밭은 구교호 부발읍새마을협의회장의 소유여서 주변으로부터 일찌감치 미담이 되어왔다.

행사 하루 전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임시 텐트를 설치해가면서 회원들은 무와 채소 등을 다듬어 김치 속 재료를 준비했고, 행사날에는 속 재료를 절임배추에 버무리고 담근 김치를 포장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부발읍새마을협의회 회원 60여명은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서 담은 김치와 부발읍이장단협의회에서 기탁한 이천쌀 등을 48개 마을회관과 노인회관에 전달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추운 날씨에도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김경희 이천시장은 “팍팍한 현실에서도 이렇게 함께 김장 나누기로 이웃을 돌보는 공동체 의식이 살아있어 새삼 감동적이다”며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당부했다.

구교호 회장은 "매년 김장철을 맞아 부발읍새마을협의회에서 이웃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다”라고 전했다.

부발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동호)는 "추운 날씨에도 이웃을 위해 이틀 내내 봉사해 주신 부발읍새마을협의회에 감사드리고, 올겨울 부발주민이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발읍새마을협의회에서는 정성을 담은 김장김치가 중복지원되지 않도록 각 마을별 명단을 확정하여 마을이장 및 새마을지도자를 통해 직접 전달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