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이천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3탄”이 11월 13일 모가면 누리관에서 진행되었다.
본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과 에이알티플러스와 sk하이스텍 두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더해져 더욱 풍성해졌다. 김장 담그기에는 에이알티플러스, sk하이스텍의 직원들과 힘찬2000봉사단, 중리동밑반찬봉사단, 모가농협실버봉사단, 모가면새마을남녀협의회, 백사외국인노동자의집 등 8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였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 담궈진 김장은 동경기인삼농협에서 후원해 주신 6년근 이천인삼이 들어간 김장으로 이천시 관내 14개 읍면동의 어려운 이웃과 독거 어르신을 비롯하여 이천시장애인연합회, 이천노인종합복지관, 청미노인복지관, 백사외국인노동자의집, 청소년여성단기쉼터 등 380여 곳에 전달되었다.
김장 담그기에 참여한 에이알티플러스와 sk하이스텍의 관계자는 “오늘 만든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선 센터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며 “몸도 마음도 훈훈했던 하루였고 추운 겨울이지만 모두가 더 행복하고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위해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과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G-Housing 리모델링 사업, 사랑(愛)집 고치기, 에너지효율사업, 연탄 나눔, 생필품 지원 활동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